10일 인민일보에 따르면, 중국 윈난성 정부는 금일 ‘PPP 프로젝트의 건설과 운영 실시 방안’(이하 방안)을 공개했다. 이는 앞으로 윈난성 정부가 추진하는 민관합작투자(PPP) 프로젝트에 대한 안정적인 관리와 경영 안정성을 높이기 위한 조치에 착수하는 것이다.
PPP 프로젝트 관리 및 안정성 강화
- 수익성 및 융자 능력 보강: 방안은 PPP 프로젝트의 자체적인 수익성과 융자 능력을 보강하여 프로젝트의 안정성을 높이는 데 집중한다.
- 다양한 자금 조달 채널: PPP 프로젝트를 기반으로 한 전환사채나 자산유동화증권(ABS) 발행, 보험 자금 유입 등 여러 루트의 자금 조달 채널을 통해 조기 자금 회수 채널을 만들고 PPP 프로젝트의 시행 안정성을 높일 방침이다.
- 연계성 및 협업 강화: PPP 프로젝트의 연계성을 강화해 기술, 인재, 설비 등 여러 부분에 대한 협력 수준을 강화하고 업·다운스트림 산업과의 협업 수준을 강화할 계획이다.
정부의 역할 변화: 보조금 축소 및 자립 지원
- 보조금 지원 축소: 특히 당국은 앞으로 PPP 프로젝트 시행 과정에서 정부 차원의 보조금 지원을 꾸준히 줄일 것이라 강조했다.
- 자립 운영 능력 강화 지원: 대신 PPP 프로젝트의 수익성, 자금 조달 능력을 키울 수 있는 지원을 제공하여 PPP 프로젝트의 안정적인 운영 능력을 키울 것이라 강조했다.
https://withtoc.com/ 제휴 콘텐츠 문의 02-6205-668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