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신부, 배터리 업계 과당경쟁 해소 및 질서 있는 성장 강조

**중국 공업정보화부(공신부)**가 배터리 업계에 대한 과당경쟁 문제 해소 작업에 돌입하여 질서 있는 성장을 추구할 것이라 강조했다.

28일 제멘에 따르면 당일 중국 공신부신에너지 자동차 및 에너지저장시스템(ESS) 업계 기업 좌담회를 개최했고, 이번 좌담회를 시작으로 배터리 업계에 대한 질서 있는 육성 정책을 실시할 것이라 밝혔다.

산업 안정 위한 제도 보완 및 경쟁 해소

공신부 당국은 앞으로 배터리 업계경영 환경, 기술 연구개발, 시장 경쟁, 지식재산권 보호 등 다양한 측면에 걸쳐 제도를 보완하여 산업계의 안정적인 성장을 지원할 수 있는 제도적 기반을 마련할 방침이다.

특히 중국 배터리 산업의 규모, 기술 경쟁력이 글로벌 선두 수준으로 성장했지만, 과도한 경쟁이 벌어져 배터리 산업비(非)이성적 경쟁 구도가 형성됐다. 이를 해소하기 위해 시장 모니터링경보 체계, 산업 관련 제도 개선 작업을 실시한다.

해외 시장 진출 지원 및 기술 혁신 강화

공신부배터리 기업들의 해외 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지식재산권 보호 조치를 강화하고 생산성 강화를 위한 조치에 나설 것이라 강조했다.

이에 더해 오는 **’제15차 5개년 경제개발 계획’**에 따른 배터리 산업 육성 정책을 실시하여 기술 혁신을 지원하고 더 강한 성장 동력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을 강화할 것이라 밝혔다.

https://withtoc.com/ 제휴 콘텐츠 문의 02-6205-66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