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증감회: 증시 안정성 강화, 변동성 방지 및 중장기 자금 유도

**중국 증권감독관리위원회(증감회)**는 증시의 안정성을 높이기 위해 지나친 변동성이 나오지 않도록 방지할 것이라 강조했다.


🏛️ 증감회 부주석 발언 요지

금일 열린 상하이증권거래소국제 투자자 대회에서 리밍(李明) 중국 증감회 부주석중국 경제의 안정성과 잠재력, 중장기 투자 기회 등 여러 부분이 변하지 않았다고 언급했다. 또한, 중국 자본시장이 안정적으로 운영되며 전 세계적인 관심사로 부상한 상태라 설명했다.


📜 자본시장 개혁 및 안정화 조치

중국 증감회자본시장포용성적응성을 키우기 위해 투·융자 제도 개혁에 나서고 있다. 특히 증권 지수별 특징을 살리고 중장기 투자 자금의 유입을 이끄는 등 다양한 개혁 조치가 시행되는 중이라 강조했다.

이러한 배경 속에서 앞으로 자본시장에서 지나친 변동성이 나오지 않도록 방지하여 자본시장안정성을 강화하는 데 집중할 계획이다.


💰 중장기 자금 유입 유도 방침

중장기 투자 자금의 유입을 통해 증시안정성을 높일 방침이다. 은행, 사회보장기금, 보험, 연금기관의 주식 투자 비중을 높이도록 제도를 보완하여 중장기 자금증시 유입을 유도한다.


🌐 대외 개방 확대 및 거래소 지원

또한, 자본시장 관련 개방 확대 조치로 외국인 투자자의 투자 편의성을 높일 더 많은 조치를 강구 중이다. 상하이·선전증권거래소가 세계 일류 증권거래소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해외 증권 거래 제도에 대한 분석과 더 많은 지원 제도를 마련하여 증시에 대한 더 많은 투자를 이끌어낼 것이라 강조했다.

https://withtoc.com/ 제휴 콘텐츠 문의 02-6205-66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