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신재생에너지 사용 확대! 탄소 정점 가속화 정책 공개

중국 정부가 신재생에너지 전력의 수급 및 사용 제도 보완 정책을 시행할 계획이다.


🇨🇳 발개위-국가에너지국, 신재생에너지 발전 지원책 발표

10일 중국 국가발전개혁위원회(발개위) 홈페이지에 따르면 중국 발개위국가에너지국이 연합하여 **’신재생에너지의 사용과 조절 지도의견'(의견)**을 발표했다.

이번 **’의견’**은 전국적인 신재생에너지 발전소 산업의 안정적인 성장을 지원하기 위함이다. 한층 더 다층화, 종합적인 신재생에너지 수급, 사용 환경을 개선하고 신재생에너지 발전소 업계와 전력 사용처의 연계성을 대폭 강화할 계획이다.


🎯 2035년 전력 수급 능력 확충 목표

중국 정부는 신재생에너지 수급 및 사용 제도에 대해 구체적인 목표를 제시했다.

시점목표 및 강조 내용
매년2억 킬로와트(KW) 이상의 신재생에너지 수급, 사용 제도를 만들 것이다. 전력 업계의 ‘탄소 정점’ 목표를 완수할 것이다.
2035년신재생에너지 발전소 업계의 전체 생산 전력에 대해 수급, 사용 능력을 갖출 것이다.

💡 주요 제도 개선 및 인프라 확충 방안

중국 정부는 신재생에너지 사용 확대를 위해 다음의 구체적인 방안을 추진할 방침이다.

  • 전력망 시스템 보강: 격오지에 위치한 태양광, 풍력발전소에서 생산한 전력이 전국적으로 사용 가능하도록 전력망 시스템을 보강하고 점검할 것이다.
  • 완전한 수급/사용 제도 구축: 지역과 산업단지 등이 연계한 완전한 전력 수급, 사용 제도를 구축할 방침이다.
  • 잉여 전력 저장 인프라 확충: **에너지저장시스템(ESS)**과 신에너지 자동차 충전소 등 잉여 전력을 저장할 수 있는 인프라를 확충하여 안정적인 전력 수급 환경을 마련할 것이다.
  • 전력 업계 디지털화: 전력 업계 디지털화 개조 작업을 동반 실시하여 전력 수급 효율을 대폭 높일 것이라 강조했다.

https://withtoc.com

제휴 콘텐츠 문의 02-6205-6687

searchmchina@searchmchin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