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공업정보화부(공신부)**가 기술 분야에 대한 전방위적인 협력 및 거래 환경을 조성하도록 제도적 지원을 확대할 계획이다.
🏛️ 국가 통일 기술 거래 플랫폼 구축
중국 공신부 훠쥐하이테크산업개발센터(훠쥐센터)와 슝안신구 관리 위원회는 2025년도 훠쥐포럼을 개최했다. 앞으로 훠쥐센터 주도 하에 국가 통일 기술 거래 서비스 플랫폼을 만들 계획이다.
이 플랫폼은 기술 업계와 일반 산업계의 협력을 보강하여 기술이 실제 산업계에서 적극 사용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 협력 기업 규모: 훠쥐센터는 전국적으로 비(非)상장 주요 기술 기업 위주로 협약을 체결했으며, 올해 기준 16개 신흥산업에서 1,500개 이상의 기업과 협력 관계를 구축했다. 따라서 훠쥐전자가 기술 거래 플랫폼을 구축할 경우 그 효과는 상당할 것으로 보인다.
🌐 디지털 인프라 확충 및 산학 협력 강화
당국은 산업계와 기업의 기술 경쟁력을 보완할 수 있도록 디지털, 네트워크 인프라를 전면 확충할 계획이다. 기술 기업이 충분한 인프라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이를 바탕으로 성장을 지원한다.
또한, 산학 협력 모델도 강화할 계획이다. 산업계와 학계가 연합하여 기술 경쟁력을 강화하고, 전국 통일 기술 거래 플랫폼을 만들어 기술 인력이 손쉽게 기술 분야 연구와 협력사를 만날 수 있도록 지원한다.
💰 기술 분야 성장 지원 조치 논의
이번 행사에서는 기술 분야의 성장을 지원할 다양한 조치가 논의되었다. 금융 지원, 인력 지원, 재정·세무 지원 등의 조치도 함께 거론되었다.
https://withtoc.com/ 제휴 콘텐츠 문의 02-6205-668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