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15·5 계획 초읽기! 국무원, 경제 자립 및 성장 동력 확보 총력!

중국 국무원이 본격적인 ‘제15차 5개년 경제개발 계획’(이하 15·5 계획) 관련 세부 목표 수립 작업에 착수했다. 이는 향후 5년간의 중국 경제 정책의 방향성을 결정짓는 중요한 움직임이다.

CCTV의 24일 보도에 따르면, 리창(李强) 중국 국무원 총리는 당일 국무원 당조직 회의를 개최하여 최근 15·5 계획의 초안을 심의했다. 이 회의에서는 15·5 계획 기간 동안 과학기술 혁신과 자립, 중국식 경제 체계 구축 등의 핵심 목표를 두고 집중적인 논의가 이루어진 상황이다.

안정적인 성장 동력 확보와 개혁 조치

국무원 차원에서는 앞으로 15·5 계획 관련 세부 목표를 마련하여 안정적인 성장 동력을 확보해야 한다는 점을 강력히 강조했다. 특히 리 총리는 순차적인 목표 달성을 위해 더 많은 개혁 조치를 단행하고 프로젝트를 실시할 것을 지시했다.

  • 중앙정부가 구체적인 목표를 제시해야 한다.
  • 이를 토대로 지방정부와 세부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한층 더 구체화된 목표를 마련해야 한다.

정책 지원 강화 및 내년 경제 정책 방향

또한 15·5 계획 관련 주요 임무의 성공을 위한 정책 지원의 강도와 방향성에 대해서도 적극적으로 논의했다. 국무원은 내년도 경제 정책부터 15·5 계획 목표 달성을 지원하도록 지원 정책을 대거 실시할 것이라 덧붙였다. 이는 중국이 앞으로 5년간 경제 자립과 질적 성장에 역량을 집중할 것임을 시사하고 있는 결과이다.

searchmchina@searchmchina.com 제휴 콘텐츠 문의 02-6205-66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