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4차 전체회의 일정 확정, 하반기 경제정책 논의

 중국 공산당 중앙정치국 회의가 개최됐다.

30일 신화사에 따르면 당일 중국 공산당 중앙정치국 회의가 개최되며 우선적으로 제20회 중국 공산당 중앙위원회 제4차 전체회의 일정이 결정됐다.

특히 이번 제20회 중국 공산당 중앙위원회 제4차 전체회의에서는 민간경제 및 경제·사회의 성장을 이끌기 위한 ‘제15차 5개년 경제개발 계획'(이하 15·5 계획)에 대해 집중 논의할 계획이며 하반기 경제 정책에 대해서도 집중 논의한다.

이번 ’15·5 계획에서는 중국식 현대화된 사회주의 구축과 ‘두 번째 100년’ 목표를 수립하고 경제 성장과 안보 환경 개선 및 공동부유 정책 등 다양한 정책 목표가 확정될 예정이다.

이 중에서도 앞으로의 취업시장, 기업 경영 환경, 시장 환경, 경제 성장 전략, 국내외 대순환 전략 등의 정책 목표 달성을 위한 지원을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회의에서는 내수 진작 정책에 대해 집중 논의했다. 하반기에도 ‘이구환신(以舊換新, 헌것을 새것으로 바꾼다는 의미로 중국 소비진작 조치)’ 제도와 기업의 설비 교체 작업을 지원하고 추가로 민간 투자 활성화 정책을 통해 경제 사회의 활력 증진을 위해 지원할 방침이다.

이 외에도 대외개방 확대, 경제·사회의 리스크 해소, 민생 개선 등 종합적인 정책에 대해 대거 논의했다.

searchmchina@searchmchin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