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하이, 지역 과학기술 산업 지원 조치 공개 

 중국 상하이시 정부가 지역 과학기술 산업을 지원하기 위한 지원 계획을 공개했다.

22일 중국 매체 제멘에 따르면 금일 상하이시 정부는 ‘한층 더 심화된 개혁, 혁신을 통한 과학기술 서비스업 질적 성장 가속화 의견'(이하 의견)을 공개했다.

이번 ‘의견’에서는 상하이시 소재 과학기술 산업과 기업들의 성장을 이끌기 위해 과학기술 산업, 기업에 대한 모니터링을 강화한다. 과학기술 산업, 기업의 각종 사업, 라이선스 등 신속 심의 제도를 도입하고 기업과 학교의 연계성을 강화하고 빅데이터 플랫폼을 통한 데이터를 공유한다.

특히 과학기술 산업, 기업의 운영 과정에서 산업, 기업의 규모, 성장 단계 등을 고려해 초기 성장 모델을 설계부터 성장 지원, 연구개발(R&D) 지원, 산업 단지 건설 및 상용화 지원 등 조치를 실시할 계획이다.

또한 금융 업계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해 은행의 대출 지원과 보험 업계의 보장 서비스 강화, 민간·산업 자본의 투자 장려 혜택도 함께 제공한다.

과학기술 기업, 개인이 가진 지식재산권을 바탕으로 한 융자 채널, 거래 채널을 강화해 지식재산권의 사용 효율성을 키우고 지식재산권 보호 조치와 상업 비밀 보호 등 제도도 크게 강화할 계획이다.

이 밖에도 전반적인 과학기술 산업, 기업 육성을 통해 상하이시의 과학기술 능력을 보강하는데 집중할 것이라 덧붙였다.

searchmchina@searchmchin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