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후 주택 엘리베이터 규범화 작업 시행 계획 

 중국 국가시장감독관리총국이 엘리베이터 교체 작업 관련 규범화 조치에 나서 화제다.

22일 중국증권보에 따르면 금일 중국 국가시장감독관리총국은 ‘노후 주택 엘리베이터 업그레이드 작업 통지'(이하 통지)를 공개하며 오는 28일까지 의견 수렴 작업을 진행한다.

이번 ‘통지’에서는 전국적인 도시 노후 주택 개조 사업이 진행 중인 와중에 핵심 과제인 엘리베이터 설치, 교체 과정에서 엘리베이터의 규격이 각기 다르고 운영 시스템, 문 통제 장치, 와이어 등 다양한 부분에서 큰 차이가 나와 엘리베이터의 관리 효율성 측면에서 문제점이 제기되는 중이라 설명했다.

일부 엘리베이터 설비의 경우 성능이 기준치에 크게 미달하는 경우도 포착됐다고 강조했다.

이에 따라 앞으로 엘리베이터 관련 더 세밀한 지표를 제시할 계획이다. 엘리베이터의 구동, 통제, 문 통제, 와이어 굵기 등 안전성 지표와 엘리베이터의 전기 사용량, 10년 이상의 수명 보장 등 기준도 함께 제시했다.

특히 기준 미달의 제품, 부품을 사용하거나 수명, 가동 보장 횟수 등을 미달할 경우 엘리베이터 제조사의 사업 운영 자격을 일정 기간 제한하거나 관련 규제를 더 강화할 것이라 덧붙였다.

추가로 도심지 노후 주택 개조 사업에 관한 기준 마련을 통해 노후 주택 개조 사업 진행 속도, 성과를 더 드높일 것이라 덧붙였다.

searchmchina@searchmchin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