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정부, 지방정부의 재정 지표 정확성 높일 것 

중국 재정부가 ‘2025년 정부공작보고서’ 제정 및 지방 재정 지표 관리 작업에 나선다.

21일 중국 재정부 홈페이지에 따르면 금일 중국 재정부는 전국 지방정부 산하 재정부를 대상으로 ‘정부공작보고서’ 제정 목적의 목표 설정, 편집, 심의 작업에 돌입하고 이를 토대로 올해 목표 수립에 대해서도 적극 논의할 것이라 밝혔다.

이를 위해 재정부는 부처 간 협업 능력을 대폭 보강할 계획이다. 전국 재정부 부처 회의를 실시해 지난해 재정정책 지원 강도, 성과에 대한 실제적인 평가와 올해 구체적이며 달성 가능한 목표를 제정할 것이라 말했다.

또한 정부, 부처가 회계 준칙에 의거해 더 세부적인 재정 데이터를 공개하도록 할 것이라 밝혔다. 인프라 투자나 각종 정부 주요 투자 계획, 민생 지원 현황 등에 대해서도 세밀하게 파악할 수 있도록 재무 관리 작업에 돌입할 것이라 언급했다.

특히 지방정부 산하 재정부가 지역의 재정 상황을 보고하고 정확성, 진실성, 완전성, 규범화 수준을 모두 높이도록 관련 제도를 보완하며 책임자 처벌 제도를 보강해 재정정책을 강화하는데 주력할 것이라 강조했다.

이어 올해 중순까지 지방정부는 지방정부의 재정 보고 환경에 대해 전반적인 보완 작업을 돌입하며 재정 지표의 정확성, 완전성을 강화하기 위한 작업에 집중할 것이라 덧붙였다.

searchmchina@searchmchin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