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공업정보화부(공신부)가 스마트 제조업 성공 사례집을 만들어 이를 산업계 전반으로 확대 적용해갈 것이라 밝혔다.
30일 차이롄서에 따르면 금일 중국 공신부는 ‘스마트 제조업 성공 사례집 가이드라인'(이하 가이드라인)을 발표하며 ‘가이드라인’에서 제시된 15개 주요 산업에서 시행 중인 ‘스마트 제조업 기술 활용 사례’를 바탕으로 산업계의 스마트 제조업 기술 역량을 강화할 것이라 밝혔다.
이번 ‘가이드라인’에서는 산업계에서 스마트 제조업 기술의 활용 현황과 이를 지원하기 위해 지방정부, 국영기업의 각종 지원 사례 등이 포함됐고 이를 바탕으로 연관 산업의 스마트화 전환 속도를 대폭 높이겠다는 계획이 제시됐다.
또한 산업의 디지털화 전환 속도를 높여 산업의 생산성을 크게 보강하고 ‘디지털 경제’ 능력을 보강하는데 주력할 것이라 강조했다.
한편 이번 ‘가이드라인’의 공개로 산업계 디지털화 전환 속도가 대폭 빨라질 것이란 전망이 제기되고 있다.
성공 사례집이 공개되며 산업계의 디지털화 전환 작업에 대한 부담을 크게 덜어냈고 현재 역주기 조절 정책 기조가 이어지며 충분한 유동성 환경과 제도적 지원이 뒷받침되는 만큼 기업들의 디지털화 전환 작업이 한층 더 빨라질 것이란 기대감이 조성되고 있다.
따라서 앞으로 산업인터넷을 필두로 산업 자동화, 로봇 등 다양한 분야가 강한 정책 수혜를 입을 것으로 기대된다.
searchmchina@searchmchin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