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 노후제품 교체 작업 화상 회의 개최 

중국 정부가 주민 노후제품 교체 작업을 지원하기 위한 화상 회의가 열려 화제다.

6일 차이롄서에 따르면 최근 중국 중앙정부 주도 하에 주민 노후제품 교체 작업 진작을 위한 화상회의가 열렸다. 이번 회의에서는 앞으로 주민 노후제품 교체 작업을 수행하기 위해 본격적인 지원 조치가 시행되어야 한다는 점이 강조됐다.

특히 중앙 및 지방정부가 나서 주민 노후제품 교체를 위해 제도, 금융적 지원을 제공하고 추가로 금융기관이나 국영기업의 보다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해야 한다는 점이 언급됐다.

이에 더해 정책의 선전을 확대해야 한다는 점도 강조했다. 주민 노후제품 교체 작업이 본격 시행될 수 있도록 정책 선전을 확대해 정부, 기업, 민간 차원의 더 많은 소비 진작 조치가 실시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논의됐다.

이 밖에도 주민 소비 환경 개선을 위한 조치와 더 많은 할인 제도의 수행, 소비에 따른 추가 혜택 등도 고루 제공되어 주민 노후제품 교체 작업의 규모가 한층 더 확대되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됐다.

이처럼 당국이 직집 중앙 및 지방정부 노후제품 교체 작업 관련 화상회의를 개최하며 다시금 정책 지원을 확대해갈 계획인 만큼 주민 노후제품 교체 작업의 진행 강도, 속도는 시장의 컨센서스를 상회할 수 있다는 전망이 제기되고 있다.

searchmchina@searchmchin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