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CVC 2024 개최 임박, 수소 테마 주목 

글로벌 수소에너지 관련 대회가 개최되면서 수소 테마에 대한 시장의 관심이 커지고 있다.

3일 중국 매체에 따르면 오는 3일부터 6일 동안 중국 상하이시에서는 ‘2024년 국제연료전지차 대회'(이하 FCVC 2024)가 개최된다.

이번 ‘FCVC 2024’는 수소에너지 및 연료전지 기술 관련 다양한 시연이 이뤄질 전망인데, 글로벌 300여 개 주요 기업들이 참석해 기술 시연에 나설 예정이며 수소에너지의 상업화를 지원할 다양한 조치도 함께 논의될 예정이다.

특히 연료전지 자동차 업계에서는 이번 행사를 통해 연료전지 자동차에 대한 더 많은 기술력을 선보일 것으로 보인다.

보쉬, 혼다 등 글로벌 주요 자동차 기업들이 연료전지 자동차의 성능이나 엔진 등 여러 부분에 대해 기술력 개발 현황에 대해 설명할 것으로 예상되며 여러 중국계 연료전지 자동차 산업사슬 기업들도 이번 행사를 통해 공급처 확대에 주력할 것으로 예상된다.

따라서 당분간 수소에너지 테마가 시장의 집중 관심을 받을 수 있다는 전망이 제기되고 있다.

현재 중국 내 대다수의 지방정부가 수소에너지 산업의 육성을 위해 대규모 정책 지원에 나서는 상태기에 이번 행사는 수소에너지 산업의 성장 현황을 파악할 수 있는 주요한 모멘텀이 될 것으로 보여 수소에너지 테마에 시장의 많은 관심이 몰릴 것으로 기대된다.

searchmchina@searchmchin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