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주 강세 지속, 업황 회복 기대감 고조 

최근 부동산 개발 업계가 강세를 보이는 와중에 부동산 시장 업황 회복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17일 중국증권보에 따르면 최근 중국, 홍콩 증시를 막론하고 부동산 개발 업계의 주가가 강한 상승세를 나타내는 모습이다.

특히 부동산 시장의 분위기 회복세가 나타났고 정부 차원의 고강도 부동산 시장 부양책이 시행 중인 만큼 부동산 개발 업계에 대한 시장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 중에서도 지방정부가 지역 부동산 시장 부양을 위한 시장 규제를 대거 해제했고, 지역 금융 업계와 연합해 시장 부양 조치를 강화하고 있어 부동산 시장의 회복 기대감에 힘이 실리고 있다.

또한 정부가 나서 부동산 시장 매매를 장려하도록 기존 주택의 처분과 신규 주택의 매입까지 적극 장려하면서 부동산 개발사의 실적이 예상보다 빠른 회복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이와 같은 소식이 반영되며 부동산 개발사에 상승 동력이 형성된 상태인데, 이 추세가 긴 시간 이어질 것이란 전망이 지배적인 시각이다.

많은 투자 기관이 현재 부동산 시장의 업황 회복 가능성에 큰 기대감을 가지고 있어 부동산 개발사의 주가가 크게 저평가된 상황이라 보고 있다.

특히 부동산 개발사의 주가는 지난 2021년 이래 꾸준한 하락세를 보였기에 주가 밸류에이션은 매우 낮아진 상태이며 부동산 시장 회복세 속 부동산 중개, 관리, 건설 등 산업사슬 전반에 시장의 관심이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searchmchina@searchmchin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