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트파이낸셜그룹이 휴머노이드 산업에 참전해 화제다.
19일 중국기금보에 따르면 최근 한 인력 채용 플랫폼에서는 앤트파이낸셜그룹의 휴머노이드 시스템 및 응용 분야 인력 채용 공고가 나왔다. 급여는 백만 위안 수준이다.
이후 앤트파이낸셜그룹은 올해 상하이앤트파이낸셜링보과학기술유한회사를 설립하며 앞으로 휴머노이드 산업에 대한 스마트 기술, 제품 개발에 나설 것이라 밝혔다.
세부 공고를 보면 앤트파이낸셜그룹의 휴머노이드 산업 시장 참전이 ‘간 보기’가 아님을 알 수 있다.
앤트파이낸셜그룹은 휴머노이드의 관절, 부품 등 전방위적인 부품에 대한 설계, 연구개발(R&D) 투자 부처 인력을 대거 채용하고 휴머노이드의 제조 과정에서 필요한 각종 원자재, 소프트웨어 등 전방위적인 산업사슬 관련 인력, 채용에 나섰다.
이를 놓고 시장에서는 올해부터 중국 휴머노이드 산업이 폭발적인 성장기회를 맞이할 것이라 예상하고 있다.
현재 중국 휴머노이드 산업에는 새로운 기업들의 시장 참여가 빨라지고 있다. 특히 자동차, IT 등 업계 주도주가 휴머노이드 산업에 적극 참여해 투자를 크게 확대 중인데, 앤트파이낸셜그룹이 참여하며 시장의 규모, 경쟁력은 대폭 성장할 것으로 보인다.
따라서 올해 중국 휴머노이드 산업의 규모가 크게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기에 휴머노이드 산업사슬은 시장으로부터 큰 관심을 받게 될 전망이다.
휴머노이드 테마주: 절강와룡전기그룹(600580.SH), 후이촨테크(300124.SZ) 등
searchmchina@searchmchin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