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전시, 투자 증가 실현 강조…부동산 투자 증가 회복할 것 

선전시가 투자 증가 실현을 강조해 눈길을 끌고 있다.

6일 둥팡차이푸왕에 따르면 이날 선전시위원회 상무위원회는 확대회의를 개최하고 시진핑 주석의 주요 담화에 대한 정신을 심화 학습했다.

회의에서는 2024년 선전시가 시진핑 신시대 중국 특색 사회주의 사상 지도에 따라 전체 시의 기업, 당과 정부 기관, 각 기관과 시민의 단결을 강화하고 각 항목의 사업 추진에서 새로운 성과를 거뒀다고 자평했다.

이어 2025년은 14차 5개년 계획이 마무리되는 해로 개혁을 전면 심화하는 중요한 1년이라는 점을 강조하고, 선전시에 있어서는 선전경제특구 조성 45주년이 되는 해이기에 더욱 중요한 의의를 지닌다고 설명했다.

이에 선전시는 올해 위대한 목표를 수립하고 빠른 발전을 위한 유리한 조건을 조성해 선전시의 질적 발전을 추진하며 새로운 국면을 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특히 투자와 관련해 양호한 증가세를 실현해야 함을 강조하며 산업 투자의 빠른 증가세를 유지하고 인프라 투자의 구조를 최적화하며 부동산 투자 증가세를 빠르게 회복할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민간 투자 지원을 강화하고 중대 프로젝트 건설의 추진 속도와 질, 효율을 모두 높일 방침이다.

이외에도 선전시는 더욱 강력하고 효과적인 정책 실시로 소비를 촉진하고 생산을 강화하며 투자를 확대하는 등 각 방면의 업무를 순조롭게 실시할 계획이며 전력을 다해 경제의 지속적인 호전과 빠른 발전을 추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searchmchina@searchmchin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