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A주 시장 상승 유동성 지원이 관건 

 경기부양책 발표 이후 A주 시장은 단기 급등세를 보였고, 최근에는 혼조세를 보이고 있다.

27일 제일재경에 따르면 최근 시장에는 정책 가능성이 열린 상황에서 이후 어떤 부양책이 나올지, 어느 정도 규모의 정책이 나올지, 2025년 A주 시장에 어떤 투자기회가 있을지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전일 열린 중신젠터우증권의 2025년 자본시장 정상회의에서는 중장기적 관점에서 중국 경제 발전의 강인한 기반, 큰 잠재력 등 유리한 조건을 변함이 없고, 중국은 초대규모 시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산업 시스템이 완전하고 관련 능력이 강하며 성장 가능성이 큰 우세가 장기간 이어질 것이라고 분석했다.

2025년 거시환경에 대해서는 외부 불확실성이 커지고, 내부 순환이 더욱 중요해지면서 민생과 소비 방면에서 더욱 강력한 정책이 나올 가능성이 있다고 전망했다.

A주 시장 전망에 대해서는 정책이 점차 효과를 보이고 있는 상황에서 2025년 시장이 ‘유동성 상승장’에서 점차 ‘펀더멘털 상승장’으로 나아가기 위해서는 유동성 지원이 관건이 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중신젠터우증권은 비록 이 과정에서 피할 수 없는 혼조와 이분화가 나타나겠지만 투자기회는 적지 않을 것이며, 단기적으로 연말과 연초 장세를 낙관적으로 본다는 의견을 전했다.

searchmchina@searchmchin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