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공산당 중앙당교 산하 신문 매체 학습시보는 투자자의 권익 보호를 강조하는 내용의 사설을 게재했다.
투자자를 보호하는 것, 특히 중소 투자자의 권익을 보호하는 것은 절대 이해관계와 무관한 사소한 일이 아니며, 경제사회 발전 대국과 인민 대중의 이익과 관련한 중대한 사안이다.
중국 자본시장 참여 주체는 매우 많고, 운영 메커니즘이 복잡한 가운데 투자자 권익을 보호하는 것은 하나의 시스템적인 작업이며, 각 측과 역량을 합치고, 마음을 모아 협력하며 이를 이뤄야 한다.
그중에서도 관리감독 부처는 인민의 입장에 서서 투자자를 보호해야 하며, 특히 중소 투자자의 권익 보호를 가장 중요한 임무로 삼아야 할 것이다.
이를 위해 투자자 보호를 위한 제도적 기반을 다지고, 제도 제정과 수정 과정에서 충분히 중소 투자자의 의견과 건의사항을 청취해야 한다.
또한 중소 투자자가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관심사가 무엇인지, 기대하는 바가 무엇인지를 이해해야 하며 이를 기초로 객관적이고 공정한 전문 연구와 판단을 통해 법률, 제도, 관리감독, 집법 등 방면에서 투자자에게 더욱 실질적인 보호를 제공해야 할 것이다.
뿐만 아니라 상장사 역시 반드시 질이 높고 품질이 우수하며 환원이 잘 되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해야 하며 이를 통해 투자자가 경제의 질적 발전 속에서 더 많은 성과를 공유할 수 있도록 해야 할 것이다.
투자자는 시장의 근본이며, 투자자가 투자를 하는 까닭은 미래를 좋게 보고, 미래가 더 나을 것이란 믿음 때문이다.
각 측은 성심을 다해 중소 투자자의 권익을 보호해야 하며 계속 그들의 획득감을 높여야 시장에 활력이 돌고 자본시장 매력이 높아지며 각 자금이 자본시장으로 모여들 것이다.
searchmchina@searchmchin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