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TOL 산업 투자, 제도 구축 가속화 

전동 수직 이착륙기(eVTOL) 산업사슬 구축 속도가 빨라지고 있어 eVTOL 테마에 대한 시장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15일 중국 매체에 따르면 14일 중국 쑤저우시 정부는 ‘쑤저우시 eVTOL 교통 규칙(시행령)'(이하 규칙)을 발표했다.

이번 ‘규칙’에서는 eVTOL의 서비스, 운영, 공간 활용, 비행, 산업 보장 등 측면에 걸쳐 제도적 기반을 마련했다. 이를 통해 eVTOL 산업의 성장을 이끌 방침이다.

특히 이번 ‘규칙’은 중국 내 최초의 종합적인 제도적 기반을 제시한 상황이다.

이를 놓고 시장에서는 지방정부 차원의 eVTOL 산업사설의 구축과 제도적 기반 마련에 집중하는 상황이기에 예상보다 이른 시점에 상용화 단계에 접어들 수 있다는 의견이 제기되고 있다.

현재 많은 지방정부가 eVTOL 산업 육성에 나서는 상황인데, 크데 두 부류로 육성 작업이 시행 중이다. 산업의 규모 성장과 제도적 기반 마련이 중심인데, 산업사슬 구축이 완비된 지역의 경우 제도적 기반을, 산업사슬 구축이 미비한 지역의 경우 산업 육성에 더 많은 비중을 할애한 상황이다.

이처럼 중국 지방정부의 대규모 투자와 제도 구축을 바탕으로 eVTOL 산업의 성장 기대감이 높아진 만큼 eVTOL 테마에 시장의 관심이 높아질 전망이다.

eVTOL 테마주: 완펑오토휠(002085.SZ)절강와룡전기그룹(600580.SH)스촨주저우전기(000801.SZ) 등

searchmchina@searchmchin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