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ICC는 2024년 하반기 식음료 섹터와 관련해 3개 투자노선을 주목할 것을 제안했다.
올해 하반기 식음료 산업은 거시정책과 소비 진작 정책의 지속적인 추진을 배경으로 온건한 회복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회복의 강도는 주민 소득 전망, 소비자물가지수(CPI) 추세 등과 밀접한 관련이 있을 것으로 보인다.
특히 3개 투자노선이 낙관적인데, 첫째는 고성장 업종의 선두를 주목할 필요가 있다.
고성장 업종의 선두 기업은 더욱 강한 실적 성장세를 보일 것이며, 소프트 드링크와 신소매 채널 성장 수혜가 기대되는 간식 분야의 선두 기업을 주목할 가치가 있다.
둘째는 고배당 기업과 현금 비축이 충분해 잠재적으로 배당률 상승이 기대되는 개별 기업도 주목할 필요가 있을 것이다.
연초 이래로 일부 선두 기업들은 주동적으로 배당률을 높이고 투자자에 대한 환원을 확대하고 있으며, 향후 자본 지출 수요가 줄어들고 현금이 충분해 배당률 상승이 기대되는 백주와 맥주 등 업종의 개별 기업을 주목해야 할 것이다.
마지막으로는 밸류에이션이 낮아 향후 개선이 기대되는 종목을 주목해야 할 것이다.
섹터 자금 유동성, 시장 분위기 등에 영향을 받아 다수 선두 기업의 밸류에이션이 이미 최근 5년의 10% 이하 수준까지 떨어졌으며, 이들의 밸류에이션 회복을 주목해야 할 필요가 있다. 백주, 유제품, 냉동식품 등 업종이 이 경우에 속한다.
searchmchina@searchmchin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