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소비 행사 앞두고 화장품주 관심 가져야 

 하이퉁국제증권은 상반기 최대 소비 행사로 불리우는 ‘618 쇼핑 페스티발’을 앞두고 화장품 업종을 주시할 것을 권고했다.

지난 5월 20일부터 오는 6월 20일까지 톈마오 플랫폼에서는 ‘미용 할인 행사’를 전격 개최했다. 이는 주로 화장품 및 미용 관련 제품에 대한 큰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행사로 최근 알려진 소식에 따르면 판매량이 많은 상위 20개 품목 중 중국산 제품의 비중이 11건에 달한다. 

특히 프로야, 랑콤, 로레알, 에스티로더 등의 유명 브랜드 화장품의 경우 행사 개최 30분 내외 만에 판매액이 1억 위앙늘 돌파할 정도로 큰 인기를 끌었다.

또한 지난 5월 24일에는 더우인 플랫폼에서 본격적인 할인 행사를 시작했다. 더우인 역시 5월 24일부터 6월 18일까지 할인 행사에 나섰는데, 상위 20개 미용 관련 제품 중 국산 브랜드의 비중이 10개를 차지했다.

이와 같은 분위기 속 화장품 업계는 올해 ‘618 쇼핑 페스티발’의 수혜를 입는 대표적인 업종으로 분류될 가능성이 높다.

전자상거래 플랫폼에서 공격적인 마케인을 펼쳐, 판매량 확대에 집중하는 상황이며 추가로 주민 소비 진작 정책도 대거 시행되며 추가 할인 헤택이 제공되기에 실제 화장품 판매량은 시장의 초기 예상보다 더 많을 수 있다는 기대감이 상당한 수준이다.

여기에 국산 화장품 브랜드의 시장점유율이 꾸준한 상승세를 나타내는 만큼 화장품 업계가 한차례 성장 기회를 맞이할 것이란 기대감은 더 커질 수 있어 화장품주에 다시 관심을 가져야 할 필요가 있다.

화장품 추천주: 프로야화장품(603605.SH) 등

searchmchina@searchmchin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