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섹터, 거래 폭증에 실적 ‘잭팟’… 10년래 최대 활황

중신젠터우증권은 최근 보고서를 통해 중국 증권 섹터의 투자가치가 그 어느 때보다 뚜렷하다고 분석했다. 2025년 증권 상장사들의 순이익이 보편적으로 급등하며 업계 전반에 ‘실적 잭팟’이 터졌기 때문이다.

실적 폭등의 일등 공신은 증시 거래 활성화다. 증시의 일일 평균 거래액이 전년 대비 크게 증가했고, 투자 심리를 나타내는 신용거래 잔액도 높은 수준을 유지했다. 이러한 시장 에너지를 바탕으로 대다수 증권사의 순이익 증가폭이 70% 이상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된다.

지급준비율 및 금리 인하 등 당국의 완화적 통화 정책과 중장기 자금 유입 독려 정책도 증권사에 우호적인 환경을 조성했다. 특히 우수 증권사를 중심으로 자본 확충 공간이 넓어졌으며, 업계 내 인수합병(M&A)을 통한 대형화 성과도 긍정적으로 나타나고 있다.

2025년 중국 증권 섹터 주요 실적 및 환경 분석

구분주요 현황 및 성과비고
실적 성장다수 증권사 순이익 70% 이상 증가 예상거래대금 및 신용잔고 급증 덕분
거시 지표경제성장률 목표(5%) 달성 및 자본시장 활기10년래 최고 수준의 시장 에너지
정책 호재지준율·금리 인하, 중장기 자금 유입 유도증권사 자본 활용도 및 밸류에이션 상승
업계 동향대형 증권사 중심의 인수합병 성과 가시화시장 지배력 및 효율성 강화

거시 경제 측면에서도 긍정적인 신호가 포착된다. 중국 경제가 연간 5% 성장률 목표를 원만히 달성한 가운데, 자본시장의 활기가 최근 10년 사이 최고치를 기록하며 증권사 실적에 탄탄한 기반을 제공했다.

실적 개선과 정책적 뒷받침이 동시에 이뤄짐에 따라 증권사의 밸류에이션은 추가 상승 여력이 충분하다는 평가다. 중신젠터우증권은 대형 우량주를 중심으로 한 포트폴리오 구성을 권고했다.

증권 섹터 관련주: 인허증권(601881.SH), CICC(601995.SH), 중신증권(600030.SH), 화태증권(601688.SH)

https://withtoc.com

제휴 콘텐츠 문의 02-6205-66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