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일 상하이증권보에 따르면, 중국 태양광 업계의 공급 플랫폼인 ‘베이징광허첸청테크유한회사’(이하 광허첸청)가 정식 설립됐다.
주요 설립 배경 및 역할
- 설립 및 자본금: 광허첸청은 자본금 30억 위안으로 설립됐다. 경영 범위는 기술 개발, 자문, 교류, 이전 및 기업 관리 등으로 등록됐다.
- 업계 구조조정 주도: 광허첸청은 앞으로 중국 태양광 업계의 구조조정을 도맡을 기업이 됐다. 특히 다결정 실리콘 종합 공급 플랫폼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 다결정 실리콘 개입 강화: 다결정 실리콘 업계 구조조정에 직접 개입하며, 기업의 생산성, 기술력, 시장 확장 가능성, 생산 원가 등 다양한 부분에 참여하여 산업의 구조조정을 강화한다.
기대 효과 및 전망
- 가격 안정 및 공급 관리: 광허첸청은 생산 시설의 시장 퇴출을 유도하거나 다결정 실리콘 공급 연합체를 구성, 운영하여 다결정 실리콘 웨이퍼 가격 안정을 이끈다. 또한, 실리콘 웨이퍼 산업의 부채 관리 및 공급 관리 조치에 나선다.
- 업황 개선 기대: 일각에서는 실리콘 공급 플랫폼에 17개 다결정 실리콘 업계 주도주가 참여해 공급 환경 개선을 위한 조치에 착수할 방침이 됐다. 이에 따라 태양광 업계의 업황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전망된다.
https://withtoc.com/ 제휴 콘텐츠 문의 02-6205-668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