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O 시도로 휴머노이드 테마에 상승 동력 부여
화신증권은 휴머노이드 산업의 본격적인 기업공개(IPO) 시도 속 강한 활력이 조성될 것이라 예상했다.
최근 증시에서는 휴머노이드 기업의 본격 상장 기대감이 조성되면서 휴머노이드 테마에 주요한 상승 동력을 제공하고 있다.
- 유니트리(Unitree, 宇樹科技) IPO: 지난 11월 10일 중신증권은 현재 **‘유니트리’**의 주관사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앞으로 유니트리의 상장을 적극 지원하여 적시에 증시에 상장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강조했다.
- 러취(樂聚) IPO: 지난 10월 30일에는 중국 선전시 증권감독관리위원회가 휴머노이드 제조사 **‘러취’**에 대한 IPO 심의가 진행 중이라 밝혔다. 이르면 내년 안에는 증시에 상장이 완료될 것으로 예상된다.
- 홍콩 증시 진출: 심지어 다수의 휴머노이드 제조사는 본토 외에도 홍콩 증시에 상장을 계획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는 휴머노이드 산업의 본격적인 상용화를 앞두고 자금 수요가 늘어 휴머노이드 기업의 증시 상장 시도가 한층 더 본격화된 것으로 풀이된다.
특히 본격 양산을 앞두고 증시 상장하여 생산 및 판매 채널을 강화하기 위해 투자를 확대하는 것으로 판단되는 만큼 휴머노이드 테마에 더 많은 관심을 가져야 할 필요가 있다.
Getty Images
✨ 관련 추천 종목
- 삼화(002050.SZ)
- 탁보그룹(601689.SH)
- 자오웨이기전(003021.SZ)
https://withtoc.com/ 제휴 콘텐츠 문의 02-6205-668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