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시증권은 중장기 자금의 증시 유입 기대감이 커지면서 증시 활성화 기대감 속 증권주에 더 많은 관심을 가져야 할 것이라 전망했다.
🏛️ 중국 증감회 개혁 의지
지난 12일 상하이증권거래소 주관 하에 열린 ‘국제 투자자 대회‘ 중 중국 증권감독관리위원회(증감회) 부주석의 발언에서 자본시장에 대한 더 많은 개혁 조치 단행 의지가 공개됐다.
- 개혁 목표: 증권 지수의 특징을 살려 더 많은 기업의 증시 상장을 지원하며 증시의 포용성, 적응성 등을 강화하겠다는 입장이다.
- 상장 지원: 특히 커촹반, 촹예반 지수의 제도를 보완해 더 많은 우수 하이테크 기업의 상장을 돕는다.
- 증시 안정성: 중장기 투자 자금의 증시 유입을 이끌어 증시의 안정성을 대폭 높이겠다고 강조했다.
💰 중장기 자금 유입 확대 효과
시장에서는 중장기 자금의 증시 유입 확대 부분에 큰 관심을 내비치고 있다.
- 정책 배경: 그간 당국은 증시의 안정성을 키우기 위해 은행, 보험, 사회보장기금의 더 많은 증시 투자를 장려하는 정책을 시행해 왔다.
- 결과: 실제 증시 내 기관성 자금의 비중이 크게 높아졌고 이에 고무된 개인 투자자들의 주식 투자 비중도 더 높아진 상황이다.
- 전망: 당국이 더 많은 기관성 자금의 증시 유입을 이끌겠다 밝힌 점은 증시에 강한 활력을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 기타 증시 활성화 조치
이 외에도 외국인 투자자를 대상으로 한 더 많은 혜택 제공과 개인 투자자의 주식 투자 비중을 높이는 조치도 함께 실시될 가능성이 높다. 이에 따라 증시 호경기 속 증권주가 강한 성장 기회를 맞이할 것으로 예상된다.
📝 증권사 관련주
- 중신증권(600030.SH)
- 중신건투증권(601066.SH)
- 화태증권(601688.SH)
https://withtoc.com/ 제휴 콘텐츠 문의 02-6205-668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