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액제제 업계, 수입 관세·입찰가 정상화로 활력 전망

완롄증권은 혈액제제 가격 상승 기대감 속 혈액제제 업계의 실적이 빠르게 회복할 것이라 예상했다.


📉 가격 약세와 회복 기대

올해 들어 혈액제제 가격은 꾸준한 약세를 보였다. 혈액제제 제품 가격이 하락하면서 업계 전반에 걸쳐 실적이 다소 아쉬웠다는 평가를 받았고 기업의 주가에도 상당 부분 반영되었다. 올해 연초 이래 혈액제제 업계 주가는 연초 대비 8% 이상 하락했다. 이는 정부가 혈액제제 입찰 과정에서 입찰 단가를 낮추면서 발생한 것으로 풀이된다.

단, 혈액제제 업계는 높은 시장 진입 기준이 있어 경쟁사 출현이 어렵다고 평가되기에 단시간 내 공급이 크게 증가할 가능성은 높지 않다. 정부가 의약품 입찰 과정에서 가격 정상화 조치에 나서겠다 밝힌 만큼 혈액제제 가격 상승 기대감은 큰 편이다.


🚀 업계 성장을 이끌 요인

혈액제제 가격 상승 가능성이 제기되는 복합적인 요인들은 다음과 같다.

  • 정부 입찰 단가 정상화: 정부가 의약품 입찰 과정에서 가격 정상화에 나설 것이라는 기대감이 있다.
  • 수입 혈액제제 가격 인상: 혈액제제 수입에 관한 관세가 부과되면서 수입 혈액제제의 가격이 높아질 예정이다. 이는 중국 혈액제제 기업성장 동력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된다.
  • 업계 구조조정: 혈액제제 업계에서 꾸준한 구조조정을 돌입해 혈장 채취소혈액제제 생산 시설을 규합하고 있다. 이로 인해 몇몇 업계 주도주를 주축으로 시장이 재편될 것으로 보인다.

이처럼 정부의 입찰 단가 상승수입 혈액제제의 가격 인상 가능성 등이 복합 작용해 혈액제제 가격 상승 가능성이 제기되는 만큼 혈액제제 업계강한 활력이 돌 것으로 기대된다.

  • 혈액제제 관련주: 북경천단생물제품(600161.SH), 화란바이오(002007.SZ), 진흥생화학(000403.SZ), 화룬보야바이오제약(300294.SZ) 등이다.

searchmchina@searchmchina.com

https://withtoc.com/ 제휴 콘텐츠 문의 02-6205-66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