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다증권은 정책 환경 개선과 성수기 도래로 관광·숙박 업종에서 강한 투자기회가 조성되고 있다고 전망했다.
최근 중국 정부는 ‘서비스업 소비 확대를 위한 정책 조치'(이하 조치)를 발표했다.
이번 ‘조치’에서는 서비스업 소비 촉진과 서비스업 성장, 디지털화 전환을 지원할 대규모 정책 지원에 나설 방침인데, 앞으로 당국은 대규모 서비스업 소비 진작 행사와 서비스업 기업에 대한 제도, 금융적 지원 강화, 서비스업 대외개방 확대 등 전방위적인 조치에 나설 계획이다.
이는 실제 서비스업 소비를 대거 촉진할 가능성이 높다고 풀이된다.
곧 ‘궈칭제(國慶節, 국경절)’ 연휴가 시작되는 만큼 관광, 숙박 중심의 서비스업 소비 회복 기대감이 크게 고조된 상황 속 이번 ‘조치’에 따른 고강도 서비스업 소비 진작 정책이 시행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 과정에서 대규모 소비 쿠폰이 지급되거나 서비스업 기업에 금융 지원을 확대해 이들이 더 높은 할인 혜택을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한 더 많은 소비 진작 정책도 시행되어 외국인 관광객의 서비스업 소비 규모도 크게 증가할 것으로 보여, 이번 ‘조치’의 발표는 관광, 숙박 업계에 분명한 업황 진작 효과를 불러올 것으로 기대되기에 관광, 숙박 업계 주도주에 많은 관심을 가져야 할 필요가 있다.
추천주: 수도관광호텔(600258.SH), CTG면세점(601888.SH) 등
searchmchina@searchmchina.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