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 신약 개발 환경 개선에 제약 업계 신성장 동력 확보 

타이핑양증권은 신약 개발 환경 개선에 제약사의 신약 개발 프로젝트가 급증하며 미래 성장 동력이 더 강화될 것이라 예상했다.

지난 6월 30일 중국 국가의료보장국, 국가의생건강위원회 등 부처가 연합해 ‘신약 질적 성장 지원 조치'(이하 조치)가 공개됐다.

이번 ‘조치’에서는 신약 개발의 연구개발(R&D), 보험료 지금, 사용 등 신약 개발 모든 과정에 걸쳐 정책 지원을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신약 개발을 적극 지원하여 제약 업계에서 더 적극적으로 신약 개발에 나서도록 유도한다.

특히 신약 관련 R&D 과정에서 정보 공유 환경을 개선했고 신약 개발 관련 보험 보장 혜택을 강화했으며 의료기관과의 협력 수준을 높여 의료기관에서 신약을 더 적극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제도를 보완하면서 신약 개발 환경은 크게 개선됐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실제로 지난 수년 동안 중국 제약 업계의 신약 개발 능력이 글로벌 제약 업계에서 인정받기 시작하면서 제약사의 신약 개발 적극성은 전례 없이 고조된 상황이기에 이번 ‘조치’의 발표를 계기로 제약 업계의 신약 개발 프로젝트 수는 크게 증가할 가능성이 제기된다.

또한 신약이 성공할 시, 신약 사용 환경이 개선된 점도 신약 개발 부담을 낮추는 주요한 요인이 되기에 제약 업계의 적극적인 신약 개발 시도 속 제약 업계에 강한 실적 성장 동력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제약 업계 추천주: 마이웨이바이오(688062.SH)아이리메디컬(688578.SH) 등

searchmchina@searchmchin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