궈신증권은 인공지능(AI) 산업의 투자기회를 계속 낙관하고 있다고 밝혔다.
미국 증시의 AI 연산 관련주의 주가는 연이어 사상 최고가를 경신하고 있으며 ASIC와 메모리 모듈 등 방면의 투자를 계속 추천한다.
중국 국내의 경우 2025년 1분기 국가 보조금과 AI 혁신의 수혜를 봤고, 2분기에는 관세 완화 기간 내 수출 수요 급증의 수혜를 받아 전자 섹터의 실적이 강한 성장세를 보였다.
그러나 미중 관세 갈등, 거시 수요 압박 등의 요인이 존재하고 있는 가운데 투자자들은 3분기 전자 산업의 실적 성장 지속성과 AI 응용 속도 등에 보편적으로 신중한 태도를 보이고 있다.
최근 북미 연산력의 강한 상승세가 관련 산업사슬 분위기 개선의 주요 원동력이 되고 있다.
새로운 소비가 발전함에 따라 산업에 대한 시장의 관심도는 뚜렷하게 상승했다.
이를 감안하면 2025년 전자 산업은 거시정책 주기, 산업 재고 주기, AI 혁신 주기가 공명하는 가운데 밸류에이션 확장 장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 상황에서 투자자들은 ASIC, 메모리 등 분야를 중점적으로 주목해야 할 것이며 이에 따라 아오제테크(688220.SH), 란치테크(688008.SH), 더밍리테크(001309.SZ), 순락전자(002138.SZ) 등 종목을 눈여겨볼 것을 추천한다.
searchmchina@searchmchin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