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지수연구원은 향후 중국 당국이 더 강력한 조치로 부동산 시장을 안정화할 것으로 전망했다.
6월 13일 열린 국무원 상무회의에서는 중국 자유무역시범구 시범 조치의 확대 작업을 배치하고 부동산 발전 새로운 모델 구축과 좋은 주택 건설 관련 상황을 청취했다.
특히 이번 회의에서 언급된 부동산 발전의 새로운 모델 구축은 부동산 시장의 안정과 건강하고 질 높은 발전을 촉진하는데 중요한 의의를 지닌다.
이는 더 장기적으로 안정 속 성장을 견지할 것이란 것을 의미하며 순차적으로 관련 인프라 제도를 구축할 것이란 점을 시사한다.
또한 더욱 강력한 조치로 좋은 주택 건설을 추진하면서 도시 재개발 체제가 강화되고 계획, 토지, 재정, 금융 등 방면에서 정책적 지원이 제공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처럼 중국 당국은 기존 정책을 최적화함과 더불어 정책 실시의 시스템적 유효성을 높이면서 다방면에서 전망을 안정시키고,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으며 공급을 개선하고 리스크를 해소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에 중국은 더욱 강력하게 부동산 시장의 침체를 멈추고 안정화를 도모할 것으로 기대된다.
전반적으로 봤을 때, 더욱 강력하게 부동산 시장 안정을 추진하는 것은 시장을 위한 정책 강화의 긍정적인 시그널로 볼 수 있으며 이는 현재 시장 전망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전망된다.
searchmchina@searchmchin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