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정부지원 으로 AI 반도체 고성장 기회

핑안증권은 반도체 자립 분위기 속 인공지능(AI) 반도체 산업 규모가 폭발적으로 성장할 것이라 예상했다.

한 시장 조사 기관이 발표한 데이터에 따르면 지난 2022년 글로벌 AI 반도체 시장 규모는 422억 달러에 불과했으나 올해 시장 규모는 920억 달러로 성장할 것으로 추산되며 내년에도 두 자릿수 대 규모 성장세가 이어질 전망이다.

특히 전 세계적인 AI 기술 사용 시도 속 AI 반도체 수요는 폭발적인 증가세가 이어지는 상황인 반면 미중 관계 불확실성 속 칩 수급 불안 우려가 이어지며 AI 반도체 수요는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이에 중국 국내 AI 반도체 업계가 강한 성장기회를 맞이했다고 판단되는데, 정부의 전폭적인 지원과 산업계의 적극적인 투자 분위기 속 AI 반도체 산업의 기술 경쟁력, 규모는 빠르게 성장할 수 있어 AI 반도체 업계의 성장 가능성은 높게 점쳐지고 있다.

가령 딥시크 출현을 계기로 중국 AI 산업의 기술 경쟁력이 한차례 입증됐고 AI 반도체 업계에서는 AI 업계와 소통하며 맞춤형 제품 개발에 주력했고 이로 인해 AI 반도체 산업 내 국산화 비중은 나날이 상승 중이다.

또한 국산 그래픽처리장치(GPU), 주문형 반도체(ASIC) 등 산업의 규모가 커져, 더 많은 AI 반도체 수요를 이끌어 AI 반도체 산업에 대한 시장의 관심은 더 높아질 전망이다.

AI 반도체 관련주: 하이광정보(688041.SH)낭조정보(000977.SZ)즈광(000938.SZ) 등

searchmchina@searchmchin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