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예증권은 부동산 산업의 펀더멘털이 지속적으로 회복될 전망이라며 투자기회를 주목하라고 조언했다.
지난주 중국 15개 도시의 신규주택 및 중고주택의 합계 거래면적이 전주 대비 7% 증가한 401.2만 제곱미터를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로는 18% 늘었다.
3월 들어 지난주까지 신규주택 및 중고주택의 합계 거래면적은 전년 동기 대비 34.2% 증가했다.
올해 들어 지난주까지 합계 거래면적은 전년 동기 대비 24.3% 늘었다.
부동산 시장에 우호적인 정책 환경도 계속되고 있다.
3월 16일 중국공산당 중앙판공청과 국무원 판공청은 30항짜리 ‘소비 진흥 특별행동방안’을 발표했는데, 여기서 주택 소비 수요를 더 잘 충족할 것을 지시했다.
또 부동산 시장 경기 하락을 막고 안정을 찾을 수 있도록 계속 힘을 쏟을 것을 지시했으며, 성중촌(城中村·도시 내 낙후 지역)의 재개발과 특별채권을 활용한 지방정부의 공실 매입 같은 부동산 대책을 내놓을 것을 지시했다.
이 외에 개인 주택 공적자금 사용 범위를 확대하고, 주택 공적자금 대출 금리를 적절히 인하할 것을 지시했다.
투자의견과 관련해 ‘부동산 경기 하락 방어 및 안정화’가 부동산 섹터 투자의 핵심 투자로직이 된 상황이다.
부동산 산업의 펀더멘털이 장기적이고 지속적으로 회복될 것으로 기대된다.
부동산 섹터 투자기회를 긍정적으로 보며, 추천주로 보리부동산(600048.SH), 초상사구(001979.SZ), 빈장부동산그룹(002244.SZ), 화파(600325.SH) 등을 제시한다.
searchmchina@searchmchin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