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이신증권은 딥시크 활용 분위기 속 기업용 소프트웨어 산업이 강한 규모 성장기회를 맞이할 것이라 예상했다.
딥시크가 공개된 이후 딥시크의 성능, 가격 등 다양한 측면을 놓고 시장에서 폭발적인 관심을 보이는 상황이다.
특히 딥시크는 낮은 비용에도 높은 성능의 대형언어모델(LLM) 운용이 가능하며 딥시크의 기술 경쟁력을 바탕으로 한층 더 전방위적인 기술 사용 시도가 이뤄질 것이란 기대감이 반영되고 있다.
또한 최근 들어 국영기업, 대형 IT 기업, 대기업 등이 나서 딥시크 활용 시도를 늘리고 있다. 이는 딥시크의 경쟁력이 입증됐고 이를 바탕으로 종합적인 기업용 AI 플랫폼을 만들어 앞으로 산업계 전반으로 확대 운용할 것으로 풀이된다.
이에 따라 기업용 소프트웨어 시장의 규모 성장 가능성이 거론된다.
기업들의 딥시크 사용 의지는 매우 분명한데, 기존 시스템 내 딥시크 기술을 탑재, 응용하는 작업이 주류이며 이는 기존 기업용 소프트웨어 제품과 딥시크의 연계성이 크게 높아지는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보인다.
이와 더불어 기업용 소프트웨어 제조사는 딥시크와의 지속적인 사업 연계성을 강화하며 시장 경쟁력을 갖춰갈 것으로 예상돼 기업용 소프트웨어 업계 중 딥시크 및 AI 기술 사용 능력이 우수한 기업들을 주시해야 할 필요가 있다.
추천주: 중과서광(603019.SH), 낭조정보(000977.SZ), 하이광정보(688041.SH) 등
searchmchina@searchmchin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