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인허증권은 인공지능(AI) 기술 활용 시도가 크게 늘면서 AI 기술 테마가 다시금 시장의 집중 관심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삼중전회(三中全會, 중국 공산당 중앙위원회 제3차 전체회의)’ 이후 중국 정부는 경제, 사회 전반에 걸친 개혁에 나설 것이라 밝혔다. 이는 경제, 사회에 대해 많은 변화를 추구하고 혁신 능력을 키우기 위한 더 많은 혁신 조치에 나설 예정이다.
특히 당국은 생산성 향상을 목표로 AI 기술의 활용 시도를 늘리고 있다. 이는 경제, 사회 전반에 걸쳐 AI 기술 활용 능력을 키워, 전반적인 생산성 향상을 시도하는 것으로 풀이된다.
또한 정부는 실물경제와 디지털 경제의 연계성을 보강하는 작업도 함께 추진하고 있는데, 이 과정에서도 AI 기술은 가장 핵심적인 응용 시도 분야로 지목되고 있다.
이는 곧 AI 기술에 대한 활용 시도가 더 빨라지며 AI 기술 응용 능력이 크게 강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더해 반도체, 대형언어모델(LLM), 소프트웨어 등 AI 기술 관련 대량의 투자가 이뤄지는 상태이기에 AI 산업 투자 규모나 활용 능력 등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보이며 이는 AI 기술에 대한 시장의 큰 관심을 불러 일으킬 여지가 있다.
따라서 AI 기술 테마는 한동안 시장의 집중 관심을 받을 여지가 있어, 실물경제 내 AI 기술 활용 시도에 나서는 기술 경쟁력을 갖춘 기업을 주시해야 할 필요가 있다.
AI 테마주: 신비정보(002230.SZ), 대화기술(002236.SZ), 하이크비전(002415.SZ) 등
searchmchina@searchmchin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