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이위안증권은 톈웨이식품(603317.SH)의 장기 성장 잠재력을 주목하며 투자의견 ‘비중확대’를 제시했다.
동사는 기업,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사업을 실시하고 있으며 제품과 브랜드군을 계속 확대하면서 새로운 성장 포인트를 모색하고 있다.
복합 조미료 산업은 단기적으로 반전 속도가 다소 둔화됐으나 장기적으로 기업과 일반 소비자 시장 발전 로직은 변함이 없다.
산업의 혼전 양상이 마무리된 가운데 장기적으로 품종이 당양하고 채널 융합에서 우세를 보이고 있는 동사가 두각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동사 매출의 주요 성장 동력은 두 가지로 나누어 분석할 수 있는데, 이는 내생적 성장 동력과 외연 발전이다.
우선 내생적 성장 방면을 보면 동사는 제품과 채널 발전을 통해 내생적 성장을 지탱하고 있다.
제품의 경우 전국구 대형 인기 제품 위주로 지역 특색을 지닌 제품도 계속 개발하고 있으며, 채널의 경우는 일반 소비자 대상 시장의 전국화와 더불어 기업 고객 방면에서는 전자상거래 사업부를 조직해 취약 채널을 보강하고 있다.
외연적 발전을 보면 동사는 인수합병과 투자 등 방식을 통해 제품과 채널을 보완하고 있으며 기존 제품과 채널의 다원화를 통해 다양한 브랜드군을 구축하고 있다.
이에 따라 동사의 장기 성장 잠재력은 크다고 판단된다.
2024~26년 동사의 지배주주 귀속 순이익은 각각 5.45억/6.52억/7.63억 위안으로 전년 대비 19.4/19.5/17.1%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같은 기간 EPS는 각각 0.51/0.61/0.72위안으로 예상되며 PER은 22.3/18.6/15.9배다.
searchmchina@searchmchin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