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500 안커이노베이션(300866.SZ), 해외 사업부 성장세 부각될 듯 ‘매수’ 

 톈펑증권은 안커이노베이션(300866.SZ)의 해외 사업부가 강한 성장세를 나타낼 것이라 예상해 투자의견 ‘매수’를 제시했다.

동사는 스마트폰을 포함한 전자제품의 충전기, 이동식 보조배터리, ‘선이 없는 이어폰(TWS)’ 등을 제조하는 기업으로 동사의 제품은 시장 내 대표적인 ‘가성비(가격과 기술 경쟁력이 높은) 제품’으로 꼽혀 꾸준한 시장점유율(MS) 상승세를 기록 중이다.

전자제품(스마트폰 포함) 충전기 사업의 경우 무선, 급속 충전 등 방향으로 제품의 경쟁력을 보강하고 있다. 특히 동사는 질화갈륨(GaN) 등 신소재를 활용한 충전기를 출시하며 충전 소요 시간이나 크기, 무게 등을 획기적으로 줄이는데 성공하면서 충전기 시장 내 주도주의 입지는 한층 더 공고해지고 있다.

이동식 보조배터리 시장에서도 동사의 사업 경쟁력을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기존 충전기 사업 경쟁력을 토대로 대용량, 급속 충전 등이 가능한 이동식 보조배터리를 출시했고 실제 시장에서 강한 인지도를 쌓은 상황인 만큼 이동식 보조배터리 사업 역시 동사의 실적 성장을 이끄는 주요한 요인이 되고 있다.

TWS 사업도 관심이 가는 부분이다. 충전기 제조 과정에서 연을 맺은 전자제품 제조사들과 협업해 호황성이 높은 TWS를 출시해 시장에서도 분명한 경쟁력을 내비치고 있다.

주목할 점은 동사는 지난 2022년부터 연구개발(R&D) 투자를 크게 늘리며 전체 매출 내 R&D 투자 비중을 5% 이상으로 유지하고 있다는 것인데, 이에 더해 동사는 생산 시설 전반에 걸친 ‘고강도 모니터링 시스템’을 도입해 불량률을 최저 수준으로 낮추고 품질 향상에 집중하는 만큼 동사 제품의 품질은 늘 ‘최고 수준’을 유지하며 시장에서 ‘질 좋은 제품’으로 인식될 전망이다.

이처럼 동사의 전반적인 사업 모두가 강한 경쟁력을 갖춘 상황인 만큼 글로벌 시장 MS 상승 기대감 속 해외 사업부의 성장에 더 많은 관심을 가져야 할 필요가 있다.

2024~26년 동사의 지배주주 귀속 순이익은 각각 18.95억/22.57억/26.06억 위안으로 전년 대비 17.36/19.07/15.5%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같은 기간 EPS는 각각 3.59/4.27/4.93위안으로 예상되며 PER은 20.44/17.17/14.86배다.

searchmchina@searchmchin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