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상증권은 COSCO특송(600428.SH)의 ‘삼핵삼사슬’ 전략을 평가하며 투자의견 ‘매수’를 제시했다.
동사의 “삼핵삼사슬” 전략은 새로운 에너지 산업, 첨단 제조업 및 전략적 대량 상품 등 세 가지 핵심 사업을 전략적으로 공략하는 것인데, 이를 바탕으로 펄프 물류, 공항 프로젝트 물류 및 자동차 물류 세 가지 주요 산업 체인의 확장을 집중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동사는 글로벌 선박 운송 분야에서 선두 주자로, 중국을 중심으로 일본, 한국, 동남아시아, 유럽, 남미, 아프리카 및 서아시아 등 광범위한 지역에 걸쳐 글로벌 사업 서비스 네트워크를 구축했으며 이를 통해 점진적으로 안정적인 성장을 이룰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올해 들어 해운 업계의 동향이 심상찮다. 글로벌 경기 회복에 물동량이 크게 늘면서 해운 운임료 상승이 기대되는 분위기 속 동사 역시 이에 따른 수혜가 기대된다.
추가로 전 세계적인 신재생에너지 투자 과정에서 풍력발전 타워, 블레이드 등 대형 장비 수요가 빠르게 느는 만큼 동사의 특수 운송 설비 사업도 분명한 성장 기회를 맞이하게 될 것으로 보여, 앞으로도 동사의 실적은 꾸준한 성장세를 나타낼 것으로 기대된다.
2024~26년 예상 매출액은 각각 144.83억 위안, 170.20억 위안, 179.26억 위안을 전망하며 EPS는 각각 0.64, 0.81 및 0.93 위안이 될 것으로 전망하며 PER은 각각 10.2, 8.1 및 7.0배 이다.
searchmchina@searchmchin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