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300 궈신증권(002736.SZ), 국영 자본 비중 80%로 경영 안정성 확보, 목표가 14.47위안


광파증권은 증시 호경기 속에서 궈신증권의 실적이 기대 이상의 성장세를 보일 것이라 예상했다. 동사는 중국 주요 증권사 중 하나이자 업계 내에서도 대표적인 국영 증권사로 유명하다. 10대 주주 내 국영자본의 비중이 80% 이상에 달할 정도로 국영 자본 비중이 높아 경영 안정성이 뛰어난 기업이다.

지역 기반 사업 경쟁력 및 WM 사업 강화

동사의 투자은행, 자기자본투자(PI) 사업 성장 기대감은 큰 편이다. 동사의 주주 중 선전시 정부 산하 기업과 펀드의 비중이 33%에 육박하기에 선전시 내 사업 경쟁력이 높다. 이로 인해 지역 내 강소기업 및 기술력을 갖춘 기업의 상장 과정에서 이를 주관하거나 조기에 지분 투자에 나서는 경우가 많아 수익성이 높다.

또한 자산관리(WM) 사업 경쟁력도 부각된다. 선전시중국 내에서도 경제력이 우수한 지역 중 하나다. 동사는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브로커리지 사업 역시 지난해 증시 활성화로 거래대금이 폭발하며 강한 성장세를 보였으며, 올해도 이 기조가 유지될 전망이다.

주요 사업 지표 및 전망

구분주요 내용 및 수치비고
국영자본 비중80% 이상10대 주주 기준
선전시 정부 측 지분33%산하 기업 및 펀드 합산
2025년 예상 WM 이용자3,085만 명계좌 기준, 업계 최상위권
배당 성향업계 내 높은 수준중장기 투자자 선호도 높음

궈신증권은 증권 업계 내에서도 배당률이 높기로 유명한 증권사다. 동사를 향한 중장기 투자자들의 선호도 역시 높아 꾸준한 관심을 가져야 할 필요가 있다.

https://withtoc.com

제휴 콘텐츠 문의 02-6205-66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