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유증권은 룬젠(002929.SZ)의 인공지능을 활용한 IT 운영 자동화(AIOps) 사업 성장세가 한층 더 빨라질 것이라 예상하며 투자의견 ‘비중확대’를 제시했다.
동사는 중국 주요 AIOps 기업 중 하나로 그간 통신, 정부, 에너지 등 분야 중심의 AIOps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특히 동사는 산업계 요구에 맞춘 종합적인 AIOps 서비스 제공 능력을 갖춘 기업인데, 전반적인 데이터 관리부터 종합 기술 서비스, 실제 산업계에서의 AI 기술 활용 시도를 거쳐 산업계의 AI 기술 사용 능력을 대폭 강화했다.
이와 같은 배경 속 동사는 건설 산업에 대한 AIOps 서비스 제공에 집중하고 있다.
동사는 알리바바그룹을 중심으로 주요 IT 기업과 협업해 인터넷 데이터 센터(IDC)를 주축으로 건설 분야 AIOps 서비스 제공에 나섰다. 이를 토대로 건설 과정에서 소요 시간, 비용 등이 대거 단축됐다는 평가를 받으며 이후 동사가 직접 IDC를 운영하거나 관련 종합 솔루션 서비스를 제공하며 새로운 실적 성장 기회를 맞이했다.
이에 더해 동사는 중동 지역을 토대로 해외 시장 공략에 집중하고 있다. 올해 상반기 동사는 중동 주요 IT 기업과 협력해 중국의 AIOps 서비스 제공에 집중하고 있으며 이 외에도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등지로도 진출해 동남아 시장 진출에도 공을 들이고 있다.
따라서 동사는 중국 주요 AIOps 기업이자 글로벌 시장 성장 기대감도 큰 만큼 동사에 대해 꾸준한 관심을 가져야 할 필요가 있다.
2025~27년 동사의 지배주주 귀속 순이익은 각각 1.6억/5.07억/6.3억 위안으로 전년 대비 -34.93/216.08/24.42% 증감할 것으로 예상된다. 같은 기간 EPS는 각각 0.56/1.79/2.22위안으로 예상되며 PER은 87.12/27.56/22.15배다.
searchmchina@searchmchina.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