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부가오커머셜체인(002251.SZ), 후난성 주요 소매 기업 ‘비중확대’ 

 중신건투증권은 부부가오커머셜체인(002251.SZ)이 공고한 시장점유율을 토대로 성장세를 이어갈 것이라 예상하며 투자의견 ‘비중확대’를 유지했다.

동사는 중국 주요 백화점, 슈퍼마켓 등을 운영하는 기업으로 중국 후난성 산하 주요 기업으로 분류된다. 특히 후난성 인구는 약 7,000만 명이며 경제력도 중국 지방정부 사이에서 평균치 이상으로 평가된다.

2024년 말 기준 동사는 중국 전국에 27개 대형 슈퍼마켓과 32개 백화점을 운영하고 있다. 이중 후난성 비중이 절대적인데, 후난성 내에서는 신뢰감이 높은 브랜드로 유명하며 이를 바탕으로 전국 시장 공략을 시도 중인 기업이다.

이로 인해 동사의 매장 매출은 대체로 높은 편인데, 슈퍼마켓 사업을 보면 주요 대형 슈퍼마켓의 일평균 매출이 80만 위안에 육박할 정도로 수요가 많고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어 공고한 시장점유율을 갖췄다고 평가된다.

또한 동사는 조기에 전자상거래 플랫폼 구축을 완료한 기업으로 유명하다. 이로 인해 동사는 전자상거래, 오프라인 판매 채널 모두를 운영 중이며 이를 지원하는 종합적인 공급망까지 갖춰 안정적인 실적 성장 기대감이 큰 편이다.

주목할 점은 동사는 후난성 정부와 협력해 ‘이구환신(以舊換新, 헌것을 새것으로 바꾼다는 의미로 중국 소비진작 조치)’ 제도에 따른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는 것인데, 이를 바탕으로 동사의 실적이 폭발적인 성장세를 기록할 가능성이 높아, 동사에 대해 꾸준한 관심을 가져야 할 필요가 있다.

2025~27년 동사의 지배주주 귀속 순이익은 각각 2.59억/4.29억/6.19억 위안으로 예상된다. 같은 기간 PER은 50/30/21배다.

searchmchina@searchmchin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