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500 어약의료기(002223.SZ), 신제품 출시 따른 시장 경쟁력 강화 전망 ‘목표가 48.24위안’ 

 둥팡증권은 어약의료기(002223.SZ)의 의료기기 신제품 출시로 국내외 사업 경쟁력이 크게 강화될 것이라 예상하며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가 48.24위안을 제시했다.

동사는 중국 주요 가정용 의료기기 제조사 중 하나로 동사의 주력제품은 ▲산소 생성 장치 ▲혈당 측정기 및 현장진단검사(POCT) 설비 ▲가정용 혈압 측정기 등 의료기기 ▲임상실험 및 회복 지원 설비 등을 생산한다. 특히 2024년 실적 중 사업별 매출 비중을 보면 이들 제품은 대체로 비슷한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올해 동사는 여러 신제품을 출시하며 새로운 실적 성장 동력을 확보하는데 주력했다. 산소 생성 장치, 연속 혈당 측정 설비(CGM) 제품을 출시했는데, 기존 제품 대비 성능이 개선됐고 경쟁사 제품과 비교하며 분명한 성능적 우위를 지녔다고 평가돼 동사의 사업 규모 성장에 강한 지지력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된다.

개중에도 CGM 설비의 경우 가격 경쟁력, 기술력 모두 크게 강화된 점이 부각됐는데, 2024년 실적 중 동사의 CGM 사업이 전년 대비 100% 이상의 매출 성장세를 기록한 이력이 있어 시장에서 가장 주목받은 핵심 제품으로 꼽히고 있다.

추가로 동사의 해외사업 매출 성장 기대감도 큰 편이다. 2024년 해외사업 매출이 9.5억 위안으로 전년 대비 30.4% 늘어난 바 있는데, 올해 초 동사는 미국계 기업 ‘이노젠(Inogene)’과 협력해 미국 산소 생성 설비 시장에 본격 진출한 만큼 올해 해외사업 성장세 역시 상당할 것으로 보인다.

따라서 신제품 출시를 바탕으로 동사의 사업 규모, 수익성 모두 크게 향상될 것으로 예상돼 동사에 대해 꾸준한 관심을 가져야 할 필요가 있다.

2025~27년 동사의 EPS는 각각 2.01/2.36/2.78위안으로 예상된다.

searchmchina@searchmchin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