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푸증권은 신스다전기(002527.SZ)가 하이얼그룹에 편입되면서 자동화 기술 서비스 사업이 고성장세를 보일 것이라 예상하며 투자의견 ‘보유’를 제시했다.
동사는 중국 주요 자동화 기술 서비스 기업으로 운동 통제 시스템, 서보 시스템, 산업용 로봇 통제 시스템 등의 사업을 운영하며 부품과 종합 솔루션 서비스 제공 능력을 갖추고 있다.
특히 올해 들어 동사의 대주주 몇 명이 산둥성 산하 국영기업인 하이얼그룹에 지분 10%를 매각했다. 이로 인해 하이얼그룹은 동사의 지분 29.24%를 보유하며 최대주주로 등극했는데, 이를 바탕으로 동사와 하이얼그룹과의 협력 관계는 대폭 강화될 것으로 보인다.
가령 동사의 하이얼그룹의 시너지 효과는 기대 이상일 것으로 판단된다. 하이얼그룹의 제조업 시설 내 동사의 제품, 서비스 수요는 상당한 편인데, 개중에도 동사의 산업용 로봇이 하이얼그룹의 제조 시설에 대거 공급되면서 로봇 사업 성장 기대감은 전례 없이 고조되고 있다.
또한 국영기업의 지원에 힘입어 전국적인 제조업 자동화 시스템 사업 규모도 폭발적으로 늘어날 수 있다. 국영기업에 서비스를 제공하며 사업, 기술 경쟁력이 입증을 받고 이를 바탕으로 시장점유율을 빠르게 높여갈 것으로 보여, 이번 하이얼그룹 산하 자회사 편입 소식은 동사에 중장기 실적 성장 동력을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따라서 동사의 실적 성장 기대감이 큰 만큼 동사에 대해 꾸준한 관심을 가져야 할 필요가 있다.
2025~27년 동사의 지배주주 귀속 순이익은 각각 50만/8,800만/2.07억 위안으로 예상된다.
searchmchina@searchmchin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