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상증권은 류궁기계(000528.SZ)의 굴착기, 천공기 판매량 증가로 실적 성장기회를 맞이했다고 평가하며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지난 19일 티베트 브라마푸트라강 하류 수력발전소 프로젝트 착공식이 열린 와중에 동사는 착공식에 참여하며 프로젝트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는 점을 드러냈다. 이후 22일 동사는 공시를 통해 현재 동사가 프로젝트에 정식 참여한 상태라는 공식 입장도 밝혔다.
이번 티베트 브라마푸트라강 하류 수력발전소는 투자액 규모만 1.2조 위안에 달하는 초대형 수력발전소 건설 프로젝트인데, 이로 인해 건설, 건자재, 중장비 등 다양한 업종에서 강한 투자기회가 포착되고 있다.
특히 이번 프로젝트에서는 동사의 로더, 굴착기, 천공기 등을 대거 공급할 것으로 예상되는데, 동사의 제품은 정부의 여러 기준에 부합하고 정부가 선정한 ‘우수 중장비’에도 대거 포함된 상황인 만큼 이번 프로젝트 관련 중장비를 대거 공급할 것으로 보인다.
심지어 동사는 과거에도 대규모 수력발전소 프로젝트에 대거 참여해 중장비 공급과 연관 건자재, 자재 공급에 나선 경험이 있어 이번 티베트 브라마푸트라강 하류 수력발전소 프로젝트에서도 상당한 비중을 차지할 것으로 판단된다.
따라서 당분간 동사는 티베트 브라마푸트라강 하류 수력발전소 프로젝트 핵심 테마주로 지목될 것으로 예상되기에 동사에 대해 꾸준한 관심을 가져야 할 필요가 있다.
2025~27년 동사의 지배주주 귀속 순이익은 각각 18.4억/25.2억/33.5억 위안으로 전년 대비 39/37/33%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같은 기간 PER은 13/9/7배다.
searchmchina@searchmchin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