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오스캉테크(002913.SZ), PCB 사업 고속 성장 기대 ‘매수’ 

중유증권은 아오스캉테크(002913.SZ)의 인쇄회로기판(PCB) 사업 규모가 예상보다 더 큰 성장세를 기록할 것이라 예상하며 투자의견 ‘매수’를 제시했다.

동사는 중국 주요 PCB 제조사로 일반 PCB, 다층 PCB 및 고밀도 인터커넥터(HDI) 제조 능력을 갖췄다.

특히 지난 수년 전부터 중국 PCB 업계의 폭발적인 성장 기대감이 조성되어 있다. 인공지능(AI) 기술 사용에 폭발적인 서버 수요가 나오는 것을 필두로 자동차 업계의 커넥티드 카 기술 사용에 따른 PCB 수요 증가, 고성능 스마트폰 등 더 많은 PCB 수요를 이끄는 상황이다.

이중 동사는 자동차용 PCB 시장점유율이 높은 편인데, 자동차 업계의 PCB 시장 규모는 기대 이상의 성장세를 보일 전망이다.

가령 스마트 커넥티드 카 기술이 적극 사용되고 자동차 업계의 각종 신기술 도입으로 이를 처리할 PCB 수요는 더 크게 증가하는 상황인데, 동사는 오랜 기간 자동차용 PCB 업계 주도주였던 만큼 고객사와 긴밀한 소통을 거쳐 맞춤형 PCB 공급에 나서고 있어 한층 더 공고한 시장점유율을 유지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동사의 AIPC 사업도 성장 가도를 달리고 있다. 올해 글로벌 AIPC 출하량 예상치가 1억 대 정도로 추정되는데, 동사는 국내 주요 AIPC 공급자 중 하나인 만큼 AIPC 출하량 역시 크게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추가로 AI 서버 사업 규모도 크게 성장할 전망이다. 서버용 PCB 시장 내 동사의 시장점유율이 높다고 보긴 어렵지만 동사의 PCB 설계, 제조 능력은 업계 선두 기업으로 분류되기에 서버용 맞춤형 PCB를 제조해 빠르게 시장점유율을 높여갈 수 있어 동사의 새로운 실적 성장 동력을 제공할 가능성이 높다.

이처럼 동사의 PCB 사업이 강한 성장기회를 맞이했다고 판단되기에 동사에 대해 꾸준한 관심을 갖길 권고한다.

2025~27년 동사의 지배주주 귀속 순이익은 각각 5.42억/7억/9.21억 위안으로 전년 대비 53.53/29.13/31.51%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같은 기간 EPS는 각각 1.71/2.21/2.9위안으로 예상되며 PER은 17.61/13.64/10.37배다.

searchmchina@searchmchin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