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항증권은 중커진차이(002657.SZ)의 핀테크 사업 경쟁력이 대폭 강화될 것이라 예상하며 투자의견 ‘매수’를 제시했다.
2024년 동사의 핀테크 사업 매출은 6.4억 위안을 기록하며 전체 매출 내 54.83%를 차지한 바 있다. 핀테크 사업은 동사의 주력사업이며 동사는 은행을 중심으로 한 금융기관에 핀테크 서비스를 제하는데, 핀테크 업계의 경쟁이 과거보다 고조됐다고 평가를 받고 있으나 동사의 사업 경쟁력은 꾸준히 유지되고 있다.
특히 지난해부터 동사는 인공지능(AI) 기술을 적극 도입했다. 경제, 사회 전반에 걸쳐 AI 기술을 도입하는 과정 속 동사 역시 AI 기술을 기존 핀테크 서비스에 대거 접목했는데, 실제 시장에서 상당한 성과를 내고 있다는 평가를 받아 핀테크 사업 경쟁력은 크게 강화됐다.
또한 AI 기술을 계기로 동사는 자문 서비스, 돈 세탁 방지, 스마트 자금 관리 등 부가적인 서비스 제공 능력도 갖췄는데, 이로 인해 동사의 은행 핀테크 서비스 사업 규모는 한 단계 더 성장할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다.
동사의 블록체인 기술 또한 관심이 가는 대목이다. 동사는 중국 주요 블록체인 기술 서비스 기업 중 하나로 유명한데, 금융 업계에서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여러 IT 모델을 개발 중인 만큼 동사는 긴밀한 협력을 통해 은행 업계 대표 블록체인 기술 제공자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추가로 동사의 비(非)주력사업인 인터넷데이터센터(IDC) 운영 사업도 두 자릿수 대 매출 성장세를 기록 중인 만큼 동사에 대해 더 많은 관심을 갖길 권고한다.
2025~27년 동사의 지배주주 귀속 순이익은 각각 -0.19억/0.23억/0.38억 위안으로 예상된다. 같은 기간 PER은 -484/406.43/240배다.
searchmchina@searchmchin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