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파증권은 간웨고속도로(600269.SH)의 밸류에이션 회복 호기를 기다려야 할 것이라며 투자의견 ‘비중확대’와 목표가 5.81위안을 제시했다.
동사는 장시성 내 핵심 통로를 보유하고 있으며 원가 우세를 바탕으로 도로 자산의 총이익이 업계 선두를 차지하고 있다.
장시성의 유일한 도로 상장사로 동사의 핵심 도로 자산은 창주고속도로, 창타이고속도로, 창장고속도로 등이며 이들 모두 장시성 내 고속도로 네트워크 중 핵심 도로에 속한다.
이중 창주고속도로, 창장고속도로는 각각 2019년, 2015년에 개조 및 확장 공사를 마쳤다.
창타이고속도로 장수-지안 구간은 개조와 확장 공사가 올해 완료될 전망이다.
공사가 완료되면 동사의 도로 생산력 상한은 더욱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장시성 내 건설과 경영 원가 우세에 힘입어 동사의 도로 자산 총이익은 업계 선두이며, 2020년을 제외하고는 2015년이래로 동사의 총이익률은 계속 40~55%의 구간을 유지했다.
현재 동사의 개조 및 확장 공사 작업은 순차적으로 진행 중이며 이에 따라 향후 동사의 생산력은 계속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펀더멘털 측면에서 보면 도로 개조와 확장 공사, 최근 몇 년 동안의 지방 문화관광부와 교통부의 연동 투자 등이 진행됨에 따라 동사의 도로 자산 사업 매출은 계속 증가했다.
동사는 온건한 펀더멘털을 갖춘 고배당 자산으로서 투자가치가 뚜렷하다.
더욱이 국유기업 시총 관리의 서막이 오르면서 배당 기초가 견실한 동사는 ‘시총-배당-플랫폼 운영’의 선순환 구조를 실현할 수 있을 것이며, 이에 따라 밸류에이션 회복 기회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2025~27년 동사의 지배주주 귀속 순이익은 각각 13.14억/13.91억/14.33억 위안으로 예상된다.
searchmchina@searchmchin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