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유증권은 크로스보더 결제 환경 변화로 징베이팡정보(002987.SZ)의 핀테크 사업이 고성장세를 이어갈 것이라 전망하며 투자의견 ‘매수’를 제시했다.
동사는 중국 주요 핀테크 기업으로 인공지능(AI), 빅데이터, 클라우드 컴퓨팅, 블록체인, 데이터 보안 등 전반적인 IT 신기술 서비스 제공 능력을 갖췄고 은행, 보험, 증권 등 금융 업계 전반에 신기술을 접목한 핀테크 기술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이중 동사는 결제 분야에서 강점을 지닌 기업인데, 3자 결제 플랫폼이나 크로스보더 결제 등 분야에 관한 소프트웨어, 솔루션 서비스 분야에서 강한 경쟁력을 갖췄고 디지털 위안화 취급 능력이 우수한 기업으로도 유명하다.
특히 최근 중국 정부가 본토와 홍콩의 금융 협력 관계를 크게 강화하는 상황인 만큼 동사의 사업 경쟁력은 예상보다 크게 강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가령 그간 중국 정부는 크로스보더 위안화 결제 환경 개선에 집중했다. 이에 환전, 송금, 투·융자 플랫폼 개선을 위한 제도 개선 조치에 나섰고 이로 인해 대규모 IT 인프라, 시스템 구축 작업이 시행되며 동사의 사업 규모 또한 강한 성장기회를 맞이했다.
이 중에서도 동사는 결제를 넘어 AI, 빅데이터 등을 활용한 더 세밀한 금융 분석, 모니터링 플랫폼을 갖췄고, 클라우드 컴퓨팅과 데이터 보안 서비스까지 완전한 핀테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기에 동사의 서비스 제공 단가, 규모는 예상보다 더 클 것으로 보인다.
추가로 동사는 지난 2020년부터 디지털 위안화 주요 취급 기관으로 디지털 위안화 관련 종합 솔루션 서비스 제공도 가능하며 현재 디지털 위안화도 글로벌 시장에서 사용될 가능성이 제기되는 만큼 동사에 새로운 실적 성장 동력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2025~27년 동사의 지배주주 귀속 순이익은 각각 3.61억/4.18억/5.05억 위안으로 전년 대비 15.94/15.9/20.79%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같은 기간 EPS는 각각 0.42/0.48/0.58위안으로 예상되며 PER은 37.66/32.49/26.9배다.
searchmchina@searchmchin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