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장증권은 장기적으로 안정적인 성장이 기대되는 제천제약(600566.SH)에 투자의견 ‘매수’를 제시했다.
동사는 소아과, 호흡기, 소화기관, 산부인과 및 기타 분야의 의약품을 생산하고 판매하는 제약사이다.
주요 제품에는 ‘푸디란 소염 드링크’, ‘샤오얼스차오 해열 과립’ 등이 있다.
의약품 사업 외에도 동사는 자회사 푸디란일용화학을 통해 푸디란 치약 등 일용화학품을 생산 및 판매하고 있고, 또 다른 자회사 캉쉬위안은 보건품 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한다.
이와 동시에 동사는 ‘건강중국’ 국가 전략에 적극적으로 호응하며 산업 전환을 가속화하고 있다.
2021년부터 동사는 계속 양질의 제품 사업개발(BD)을 도입했고, 상업 확대로 외연적 확장을 추진하면서 사업의 지속적인 발전을 도모하고 있다.
동사의 해열 해독류 제품, 소아과류 제품, 호흡기류 제품의 매출 비중은 75% 이상이며, 이들은 안정적인 매출의 핵심 기반이다.
2선 제품에는 철 프로틴숙신산 드링크, 젠웨이 소화 드링크 등이 있으며, 풍부한 제품 구조는 향후 동사의 새로운 성장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2022년부터 동사는 매각제한부 주식과 스톡옵션 계획을 실시하며 매년 최소 4개 BD 제품을 도입했다.
이를 통해 동사는 신약 파이프라인을 확충했고, 이는 향후 동사의 지속적인 성장에 유리하게 작용할 것이다.
2025~27년 동사의 지배주주 귀속 순이익은 각각 22.57억/24.94억/27.33억 위안, EPS는 2.45/2.71/2.97위안으로 예상된다.
searchmchina@searchmchin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