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500 C300 양하양조(002304.SZ), 중장기 투자기회 부각 ‘목표가 84위안’ 

 하이퉁국제증권은 백주 업계 업황 부진 국면 속 양하양조(002304.SZ)의 장기 경영 전략을 주시해야 한다며 투자의견 ‘아웃퍼폼’ 및 목표가 84위안을 제시했다.

지난 12일 열린 동사의 ‘2025년 주주총회’에서는 지난 2016년부터 2025년 동안 꾸준히 백주 생산량이 감소했고 올해 들어 백주 도매 가격이 하락하면서 백주 사업 실적은 더 악화될 수 있다는 우려가 가중되는 중이라 평가했다.

특히 ‘라이즈란’, ‘양허다취’ 등의 일반 백주 브랜드부터 ‘멍즈란 M9’, ‘서우궁반’ 등 고가형 백주 모두에서 가격 약세 우려가 조성됐고 백주 업계의 업황 전망이 아직은 불투명하고 판단돼 중장기적인 경영 전략을 수립해야 한다는 의견이 제기됐다.

우선 동사는 고가형 백주의 가격 안정화 조치를 시행하고 이를 바탕으로 전국 시장 공략에 집중할 계획이다. 특히 고가형 백주, 중고가 백주, 일반 백주 브랜드 모두가 안정적으로 판매량을 늘려갈 수 있도록 마케팅 능력을 더 키워, 장쑤성 외 전국 시장 비중을 높여 판매량은 늘려갈 방침이다.

이 중에서도 판매액이 10억 위안 이상인 허베이성, 산둥성 등 지역에 마케팅 역량을 집중해 시장 규모를 키우고, 주변 도시로 시장을 확장해 가는 전략을 수행할 계획이다.

이와 더불어 백주 업계 업황이 부진해 단시간 내 실적 성장 동력이 약화될 우려가 큰 만큼 주주 이익 환원 조치를 강화해 주주 달래기를 강화할 계획이며 중장기 성장 동력을 확보하는데 집중할 것이라 강조하면서 내부 관리 능력을 크게 강화하는데 집중할 것이라 강조했다.

이는 동사의 중장기 실적 성장 기대감을 높여줄 것으로 풀이된다. 동사가 전국 시장 공략 집중과 백주 가격 안정 계획을 제시한 만큼 단시간 내 큰 변화를 이끌기는 힘드나 중장기적인 실적 성장 동력을 확보하는데 주력하고 있어 장기 투자기회가 부각되고 있다.

따라서 단기적으로 동사의 각종 개혁 조치가 주요한 관심사가 될 수 있고 중장기적 관점에서는 동사가 전국 시장에서 어느 수준의 시장점유율을 갖게 될지 주시해야 할 필요가 있다.

2025~27년 동사의 지배주주 귀속 순이익은 각각 56억/59억/64억 위안으로 예상된다. 같은 기간 EPS는 각각 3.7/3.9/4.2위안으로 예상된다.

searchmchina@searchmchin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