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밍리테크(001309.SZ), 기업용 SSD 사업 성장 기대 ‘추천’ 

 민성증권은 더밍리테크(001309.SZ)가 기업 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SSD) 수요가 크게 늘어날 것이라 전망하며 투자의견 ‘추천’을 유지했다.

동사는 하드디스크, 이동식 저장 장치, SSD 등을 생산하는 기업으로 현재 개인용 제품 시장 비중이 크나 기업용 장치 수요는 다소 적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는 그간 동사의 기술력에 대한 인지도가 낮고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등 주요 기업의 기술, 가격 경쟁력이 높아 동사가 시장점유율을 높이는데 많은 어려움을 겪었던 것으로 풀이된다.

단 지난해부터 동사의 기업 저장장치 수요는 크게 늘었다. 

지난해 동사는 주요 인터넷, 서버, 클라우드 컴퓨팅 등 기업들과 협력 관계를 구축했고 이들의 공급사슬에 진입했다. 

특히 동사의 기술, 가격 경쟁력이 강화되면서 국내 시장 위주로 시장점유율 확장을 시도 중이며 올해 이 추세가 한층 더 극명하게 드러날 것으로 예상된다.

글로벌 시장에서도 선방할 전망이다. 올해 1분기 삼성전자, SK하이닉스의 디램(DRAM), 낸드플래시(NAND-FLASH) 생산량이 10%가량 줄어들 예정인데, 이는 동사의 시장점유율 상승을 이끌 요인이 될 것으로 보인다.

글로벌 기업들이 인공지능(AI) 기술 사용을 목적으로 SSD 투자가 크게 증가할 가능성이 높다는 것을 감안하면 올해 동사의 해외 사업 경쟁력은 크게 강화되는 시기를 맞이할 전망이다.

이처럼 동사가 올해 강한 성장기회를 맞이했다고 평가되기에 동사의 실적 성장에 더 많은 관심을 가져야 할 필요가 있다.

2024~26년 동사의 지배주주 귀속 순이익은 각각 3.72억/5.66억/9.02억 위안으로 전년 대비 1,386.1/52.4/59.3%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같은 기간 EPS는 각각 2.3/3.5/5.58위안으로 예상되며 PER은 69/45/28배다.

searchmchina@searchmchina.com